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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방법

  • 온라인으로 의뢰하신 견적요청은 회원님의 마이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엘레파츠에서 발행 받으신 견적서 그대로 온라인 주문 제출이 가능합니다.
    • 견적 발주의 경우 무통장 입금 결제만 가능합니다.
    • 결제가 완료 된 후 상품 준비에 들어가며 입금확인 후 미리 고지해드린 납기 일정에 따라 발송됩니다.

일반회원 주문 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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딜러회원,기업회원의 주문(견적요청) 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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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제목
1 회로도, 부품리스트를 가지고 있는데 이걸로 주문이 가능합니까?

회로도와 부품리스트에는 제품의 정확한 사양이 나와있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아래와 같은 단순한 자료로는 저희가 정확한 제품명을 알 수 없으며 견적과 주문도 불가능합니다.

 

[회로도]



 

[부품리스트]



 

견적이나 주문을 위해서는 아래의 정보가 필요합니다.

품명 / 제조사 / 수량 / 패키지 / 요구납기

2 장바구니 보존기간

1.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을 곧바로 주문하지 않으실 경우 반드시 로그인하여 장바구니에 저장 하시기 바랍니다.

-       로그인하지 않은 상태에서 장바구니에 담으시면 고객님의 PC에 쿠키로 기록되며, 쿠키가 삭제 될 경우 장바구니가 초기화 됩니다.

2.     회원으로 로그인 후 장바구니에 담으시면 엘레파츠 서버에 15일간 저장됩니다.

3.     15일 이상 장기간 보관을 원하시면 "리스트"에 보관(회원 로그인 필요)해 주시기 바랍니다.

3 장바구니와 리스트의 차이는 무엇입니까?


1.장바구니


장바구니는 곧바로 구입하실 상품을 담는 쇼핑카트입니다.


 -
한번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은 고객님의PC에 임시로 저장되며 사용하신 PC에서만 확인 가능합니다.

 -
네트워크, 또는 공용으로 사용하시는 PC의 경우 장바구니의 쿠키정보가 지워질 수 있으니 이점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회원의 경우 로그인 하신 후 장바구니에 담으시면 15일간 저장됩니다.

   따라서 쿠키에 상관없이 회원로그인시 장바구니 품목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
회원이라도 로그인 되지 않은 상태로 장바구니에 담으시면 쿠키로 저장되어 장바구니가 초기화될 수 있으니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2.리스트[찜한상품]


-
엘레파츠의 리스트에는 특별한 기능이 있습니다.

1.회원이 원하는 상품을 담아 놓고 나중에 결제 하실 경우 사용하 실 수 있는 기능

2.프로젝트별 다중 리스트[BOM] 생성 -> 별도 FAQ의 상세 설명을 참조하세요.
-
리스트로 담은 상품은 [마이페이지]의 리스트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마이페이지] 장바구니에서 내용수정 및 주문이 가능합니다.

-리스트는 회원만 사용 하 실 수 있습니다.

4 추가주문(묶음배송)은 어떻게 하나요?

주문을 했는데, 뭔가 하나 빠트려서 난감할때가 있습니다.

또 주문을 하려니 배송비도 더내야 할 것 같고 쇼핑몰에 전화하기도 번거롭죠.

엘레파츠에서는 쉽게 추가주문하고 묶음배송으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 회원만 추가주문 기능을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추가 주문 방법]

1. 기존에 주문하신 상품이 출고되지 않은 상태이어야 합니다.
 
마이페이지 > 주문/배송조회에서 확인 합니다.



2. 추가로 주문하실 제품을 장바구니에 담으신 후 '주문하기'해주시면 됩니다.

3. 다음 결제하기 페이지에서 배송지정보 > 배송방법에서 “추가주문을 선택합니다.





 4. 추가주문과 같이 묶음배송 받을 기주문 건 선택(*여러 건이 있을 경우 선택 가능)

  *기주문과 다른 배송지를 선택 할 수 없습니다.



위와 같이 일반적인 추가 주문건에 대해서는 결제시 추가로 배송료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 일부 개별배송비 별도상품이나 "업체직배송상품 및 부피, 무게가 큰상품 혹은 설치상품이 포함된 경우 묶음 배송을 요청하시더라도 배송료가 추가 될 수 있습니다.

[
추가주문시 주의사항]

*비회원은 추가주문이 불가능합니다.

*추가주문을 하실 경우 전체 주문 건 중 가장 납기가 늦은 제품에 맞춰 한번에 발송이 되므로 전체 납기가 지연 될 수 있습니다.


5 이메일, 팩스로도 주문이 가능한가요?

가능하면 정확한 주문, 관리를 위해 온라 주문을 권장합니다.


이메일 또는 팩스로 주문은 가능합니다.

다만 주문 내역에 아래 항목이 반드시 포함되어야 합니다. 

*제품의 다양성으로 인하여 착오가 발생 할 수 있어서 서면이 아닌 전화 주문은 받지 않습니다. 


품명 /  엘레파츠 제품번호 /  제조사  /  수량  /  단가  /  납기

주문자 성함 / 회사명 / 사업자등록번호 / 회사 및 개인 연락처

*반도체를 비롯한 전자부품은 필요한 경우 패키지도 기재해 주셔야 합니다.


이메일, 팩스 주문은 아래의 연락처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누락을 방지하기위해 이메일, 팩스 주문 후에는 반드시 전화로 확인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영업부

sales@eleparts.co.kr

Fax : 02-861-8749  

Tel : 1600-8749(대표번호) 



6 당일택배 주문은 언제까지 해야 되나요.?

오후 3시까지 결제를 완료해 주셔야 당일택배 발송이 가능합니다.


 ※ 주문 종류가 적고 수량이 소량 일 경우 재고 보유중이면 영업 종료 전까지 최대한 출고 합니다.  

 ※ 오후 3시 이후 당일택배를 꼭 원하시는 경우 주문 및 결제완료 후 고객센터 전화(1600-8749 내선 1번)로 연락주세요.


물류 창고 재고에 따라 당일택배 발송일이 변경될수 있으니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제품 검색 화면에 보시면  "재고있음" " 또는 지연 납기일이 표시 되어 구분이 됩니다. 

  단 재고있음 이라도 입금 기준 순서로 처리하다 보니 보유 수량이 소진 될수 있으며,추가 입고는 1~2일 정도 소요 됩니다. 







7 지금까지의 구매내역을 확인하고 싶습니다

네, 회원님께서 지금까지 구매하신 내역은 마이페이지 > 주문/배송조희 메뉴에서 주문하신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한 번에 조회 가능한 기간은 최대 6개월이며 2년 전 주문부터 현재까지 주문 내역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비회원의 경우 주문번호로만 확인 가능하므로 건별 조회만 가능합니다. 


더 이전의 주문 내역이 궁금하실 경우 고객센터(1600-8749)로 문의하여 주십시오.


[주문/배송조회 바로가기]

8 결제방법에는 어떤것이 있나요?

엘레파츠에서 지원하는 결제방법은 아래 그림의 4가지 입니다.


편하신 결제방법을 선택하여 결제해주세요.

*세금계산서를 꼭 발행하셔야 하는 경우에는 무통장입금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 무통장입금은 주문시 고객님이 선택하신 엘레파츠의 은행계좌로 입금하시는 방법입니다.
   입금하실때 반드시 기입하신 입금자명으로 입금해주셔야 확인이 가능합니다.


- 에스크로는 매매대금보호 결제서비스입니다. [에스크로 자세히 알아보기]
   *에스크로결제시 주문의 부분취소,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선택하신(생성된) 입금 계좌번호는 이메일로도 고객님께 전송됩니다.
   *7일이내 지정계좌로 입금하지 않으시는 경우 주문은 자동취소됩니다.


- PSYS연구비 결제는 PSYS사이트 회원만 가능합니다.
  [PSYS사이트 바로가기]

 

9 세금계산서 신청 및 발급은 어떻게 하나요?

주문자가 사업자일 경우 세금계산서를 발급 받으 실 수 있습니다.

사업자/딜러 회원일 경우 가급적 회원가입시 해당 사업자 등록내용을 정확히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
추후 주문서상에 간단한 체크만으로 세금계산서를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

<
세금계산서 신청방법
>

1.
주문시 "무통장입금"을 선택하신 후

2. 매출증빙에서
 [세금계산서] 체크 



3. 사업자등록증의 내용과 세금계산서 담당자 이메일을 기입하여 주시면 

4. 담당자 이메일로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해드립니다.


<새금계산서 출력방법>

세금계산서 및 현금영수증등의 거래증빙서류는 마이페이지 > "주문/배송조회"에서 확인, 출력 가능합니다.

① 마이페이지 > "주문/배송조회"로 들어가서 해당 주문건의 펼쳐보기를 클릭합니다.




② 우측하단의 "지불정보"에서 "세금계산서"을 클릭하면 열리는 보안확인 팝업창에 정보를 입력하면 확인하고 출력 할 수 있습니다.




<유의사항>

* 담당자 이메일이 정확히 기재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 추후 사업자등록증 내용이 변경되었을 경우 발급전 이를 미리 변경해 주셔야 합니다.

* 세금계산서는 출고 후 다음날 출고일자로 발행됩니다. 출고 이전에는 출력되지 않습니다.




10 내부 결재를 위한 견적서를 출력하고 싶습니다

고객님의 회사나 학교등에서 온라인구매를 하실때 고객님 회사(학교)의 내부결제를 위한 견적서가 필요하신 경우 간편하게 견적서를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① 구매하실 상품, 수량을 장바구니에 모두 담습니다.

② 쇼핑몰 상단 오른쪽의 장바구니를 클릭하여 장바구니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③ 하단의 견적 요청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팝업이 열립니다.
④ 임시견적서 출력을 클릭합니다.



장바구니에 담긴 상품의 견적서가 팝업됩니다.

⑥ 받는 분 성함에 본인 또는 결재자 성함을 입력 합니다.

⑦ 프린트로 출력합니다.





11 대량구매시 할인이 되나요?

엘레파츠 쇼핑몰은 아래와 같이 수량단계별로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1. 일반 회원이 사이트의 가격표시 수량보다 대량구매를 원하실 경우에는 고객센터 1:1 게시판을 이용하여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2. 기업회원 및 딜러회원의 경우 대량구매 혹은 대량구매에 따른 추가 할인을 원하실 경우에는 "온라인 견적시스템"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견적시스템 알아보기] 


12 해외상품은 관부가세와 해외운송료가 따로 붙나요?

엘레파츠 쇼핑몰에서 판매되고 있는 대부분의 해외상품은 관부가세 및 수입운송비용이 포함된 가격입니다.

*일부 중량물의 경우 별도의 추가운임이 붙을 수 있으며, 화학물질등 위험물의 경우 전용출고장을 거쳐 통관되어 통관시 별도의 보관료가 추가 될 수 있습니다.



13 신용카드로 결제 했는데 세금계산서를 발급받고 싶습니다

*신용카드전표는 매입세금계산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법인지출용)신용카드영수증과 세금계산서는 증빙의 종류만 다르고, 모두 매입세액 공제(부가세신청) 가능한 적격증빙서류입니다.

 

※‘적격증빙서류’란 인정받을 수 있는 증빙 서류를 말하며,  적격증빙서류에는 (법인지출용)신용카드영수증/(법인지출용)현금영수증, 세금계산서 등이 있습니다


고객님께서 신용카드로 결제하신 경우에는 부가가치세법에따라 세금계산서를 중복 발급 받으실 수 없으며 신용카드전표로 신고해야 합니다.


*
따라서 세금계산서를 필히 발급 받아야 하실 경우에는 주문시에 결제방법을 무통장입금을 선택하고 세금계산서를 신청해 주시면 됩니다.




<2004
년 개정 부가가치세법내용>

부가가치세법 시행령 제80조 제4항의 규정에의한 사업자가 인터넷으로 주문 받아 부가가치세가 과세되는 재화 또는 용역을 공급하고 그 공급시기에 결제대행업체를 통한 신용카드매출전표를 발행한 경우에는 동법시행령 제57조 제2항의 규저에 의하여 세금계산서를 교부할 수 없는것이며, 이경우 인터넷에 의하여 신용카드매출전표를 발행한 경우에 당해 재화 또는 용역을 공급받은자가 신용카드매출전표를 출력, 보관하고 있는 경우에 신용카드매출전표상에 구분 기재된 부가가치세액(구분되지 아니한 경우에는 100분의 10에 해당하는 금액)은 부가가치세법 제32조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매출세액에서 공제 할 수 있음

14 엘레파츠 통장사본이 필요 합니다

저희 엘레파츠의 통장 사본이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스캔한 이미지를 PDF문서로 제공해드립니다.

우리은행
http://eleparts.co.kr/data/goods_old/bankbook_woori_2017.pdf 다운로드

신한은행
http://eleparts.co.kr/data/goods_old/bankbook_shinhan_2017.pdf 다운로드


국민은행
http://eleparts.co.kr/data/goods_old/bankbook_kb_2017.pdf 다운로드


농협
http://eleparts.co.kr/data/goods_old/bankbook_nh_2017.pdf 다운로드



pdf 파일은 Adobe Reader 등의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면 자유롭게 읽고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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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 궁금증이 해결되지 않으셨나요? 문의하시겠습니까?  [1:1문의하기]

15 엘레파츠 사업자등록증 사본이 필요합니다

저희 엘레파츠의 사업자등록증이 필요하신 경우를 위해 pdf 파일을 제공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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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 궁금증이 해결되지 않으셨나요? 문의하시겠습니까?  [1:1문의하기]

16 30만원 이상 결제시에는 공인인증서 인증이 필수인가요?

2014년 5월 20일부터 30만원 이상 결제 시 공인인증서 의무 사용이 면제되었으나, 각 카드사별로 면제에 대한 시행일정이 다르게 계획되고 있습니다.

카드사별 시행이 되면 30만원 이상 결제시 각 카드사에서 제공하고 있는 인증 방법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단, 30만원 이하 결제 시는 공인인증서 없이 결제가 가능합니다.

17 인터넷 안전결제(ISP)는 어떤건가요?

인터넷 안전결제(ISP)는 BC/국민/우리카드 등으로 결제할 때 카드번호를 직접 입력하지 않고 카드사에서 발급하는 가상의 인터넷 안전결제(ISP) 비밀번호만으로 안전한 전자상거래를 하실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엘레파츠 쇼핑몰의 인터넷 안전결제(ISP) 이용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결제 수단 선택에서 사용하고자 하는 신용카드 선택

2. 자동으로 뜨는 플러그인 창에서 ISP인증번호 입력: 사전에 ISP 서비스 등록이 되어 있지 않는 경우, 플러그인 창에서 카드번호와 이메일 입력을 통해 바로 ISP서비스를 등록 가능합니다. (해당 카드사 홈페이지에서도 등록 가능)

18 안심클릭결제는 무엇인가요?

인터넷 쇼핑 시, 고객님이 소유하신 카드에 미리 설정해둔 전자상거래용의 별도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카드사용자 본인을 확인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이를 통해 온라인 상에서의 카드 무단도용을 방지하게 됩니다.

19 무통장입금을 했는데 아직도 입금확인중이라고 뜹니다

무통장입금은 업무시간 중 1시간 간격으로 입금 여부를 확인합니다
입금 확인은 금요일 16 이후부터 휴일인 주말에는 이뤄지지 않으며

월요일 오전부터 순차적으로 확인하고 있습니다.


무통장 입금일 경우 수령인명과 입금자명이 다를 경우 확인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1:1게시판으로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1:1게시판 바로가기]

20 카드결제를 취소했는데 청구가 되었습니다

카드 결제를 하신 경우, 일단 결제 승인과 동시에 청구가 됩니다.

회원님께서 결제 취소를 요청하면 저희는 결제대행업체(LG데이콤)를 통해 카드 회사에 취소를 요청하게 됩니다
하지만 카드사의 상황에 따라 취소기간이 다소 걸리는 경우가 있으며청구 기준일에 따라 일단 청구되었다가 다음 달에 취소가 되어(마이너스 청구)가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만약 카드 결제를 취소했는데도 결제가 된 경우 1:1게시판으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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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 궁금증이 해결되지 않으셨나요? 문의하시겠습니까?  [1:1문의하기]

회원님의 소중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비밀번호를 주기적으로 변경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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